기획특집
-
[기획] 무엇이 집을 변화시키는가
삶의 영역에서 질적 성장을 꾀하며 변화하는'집'에 대한 연세대학교 김석경 교수 인터뷰
2024-07-02 -
[기획] 다양화 된 세대가 원하는 요즘 주거
초고령화, 저출산, 1인가구 등 사회 인구 구조 변화에 따라 다양한 면모로 자리잡은 주거 개념
2024-07-02 -
[기획] 포용적 디지털 기술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사회적 약자의 경험을 연구하고 디자인하는 미션잇의 김병수 대표가 말하는 포용적 기술의 원리
2024-05-30 -
[기획] 영국 정부가 ‘디지털 포용 유닛’을 만든 이유
디지털 소외를 사회 문제로 인식하고 전담 조직을 구성한 영국 정부의 사례
2024-05-28 -
[기획] 공간과 공동체의 새로운 관계가 시작되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경험산업 전문가 송인혁 대표의 칼럼
2024-04-22 -
[기획] 지역을 새롭게 연결하는 디지털 방법론
소통을 유도하고 참여를 이끌며, 낙후된 환경을 재정비한 해외 도시 세 곳의 사례
2024-04-22 -
[기획] 2024년 공진원 공공디자인 사업 미리보기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사회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일곱 가지 주요 사업
2024-03-27 -
[기획] 공공디자인 소식지에 바랍니다
공공디자인 소식지 구독자 설문조사에서 받은 약 300건의 응답 분석
2024-03-26 -
[기획] 채철균 교수의 건강한 공동체와 커뮤니티케어 디자인
정신건강과 지역사회 연구센터를 운영하는 채철균 광운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의견
2024-02-28 -
[기획] 서로를 돌보는 뉴욕의 캠페인
동네 커뮤니티를 만드는 단체 오픈 플랜의 디렉터 잭슨 챗봇(Jackson Chabot) 인터뷰
2024-02-28 -
[기획] 연대감을 높이는 공간들
서로 연대감을 쌓도록 이웃들을 초대한 국내외 공간 사례
2024-02-28 -
[기획] 연대하고 협력하는 선순환 디자인 & 서비스
배려와 책임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디자인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