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거점

13. SAFE&SAVE 365 어린이 보행 안전 캠페인

2022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장려상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19, 1층
웹사이트 www.jerrybag.com
인스타그램 @jerrybag.official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안전 태그
사회적 기업인 제리백은 늘어나는 초등학교 주변 등하굣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SAFE&SAVE 365 어린이 보행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빛 반사 기능이 있는 보행 안전 태그를 전국 초등학생 36,000명에게 무상 배포해 운전자가 학생들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다양한 관련 단체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영상 자료와 함께 교육하면 그 효과가 더 높아진다는 초등학교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안전 태그 배포 시 보행 안전 교육을 위한 영상 자료도 함께 제작해 배포했습니다.

제리백은 2014년 우간다와 한국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목적으로 출발한 사회적 기업으로, 우간다에서 매일 위험하게 물을 운반하는 어린이들의 사고 예방을 위해 우간다 여성들과 함께 물통(제리캔)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는 가방을 만들어 기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 어린이들을 위한 보행 안전 캠페인 역시 매년 신학기에 맞춰 지속할 계획입니다.

운영 기관 제리백
대표 전화 0507-1368-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