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거점

LCDC SEOUL 친구들

기간 2022. 10. 3. (월)–10. 16. (일)
장소 LCDC SEOUL
※행사 기간은 브랜드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LCDC SEOUL은 근대 도시 공장지대의 상징이자, 다양한 가치를 내세우는 신생 브랜드의 새로운 집합지인 성수동에 있습니다. 시간의 흔적을 품은 채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성수동처럼, LCDC SEOUL 또한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진 크고 작은 브랜드들이 모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공간 플랫폼’입니다.

LCDC SEOUL과 함께하는 9개 브랜드들이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2를 위해 2주간 각기 나름의 제안을 펼칩니다. 1%의 변화를 실천하는 브랜드들의 색다른 제안에 함께해 주세요.


÷ 바 포스트스크립트/바 피에스 Bar Postcript/ Bar P.S.
시그니처 칵테일 안에 담긴,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다

편지를 쓰다가 미처 적지 못한 말, 꼭 덧붙여야 하는 소중한 말이 있다면 편지 끝머리에 그 말을 적어두곤 합니다. 바 피에스 혹은 바 포스트스크립트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사람과 사람 사이, 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꼭 필요한 말들 외에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편안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Better Bar P.S.
편지 끝에 덧붙는 추신처럼,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바 피에스에서 시그니처 칵테일에 들어간 지역 특산물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주 작은 변화로 칵테일 속에 담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소개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동 4층
02-3409-5974
인스타그램 @bar.ps.seoul


+ 숍 엘시디시 SHOP LCDC
여행에 지속 가능함을 더하다

‘LCDC’는 르콩트 드콩트(Le Conte Des Contes)의 약자로,  ‘이야기 속의 이야기’라는 의미이며 우리 삶의 이야기, 그리고 그 속에 존재하는 크고 작은 여행의 이야기에 주목합니다. 일상 속에서 여행의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도록 여행 중에 새로운 삶의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숍 엘시디시에서 여러분의 삶과 여행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1% Better SHOP LCDC
여행을 위해 무언가 사야 한다면 재활용 섬유로 만들었거나 오래 쓸 수 있는 튼튼한 물건이 좋겠지요.비닐봉지를 대신할 가방이나 주머니를 챙기는 것도 좋을 거예요. LCDC에서 판매 중인 재생 폴리에스터로 만든 퀼팅 가방과 여행용 주머니를 활용해 간단하고 지속 가능한 ‘짐 싸는 법’을 제안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동 2층
02-3409-5972
웹사이트 shoplcdc.com
인스타그램 @shop.lcdc


+ 이페메라 Ephemera
일시적인 것에 지속성을 더하다

한 장으로는 날짜가 지난 영화표지만 여러 장이 모이면 수집품이 되듯이 단편만 보면 보잘것없어 보이는 하루도 여러 날이 모이면 인생을 이룹니다. 이페메라는 꼭 특별하지 않은 하루더라도 소중한 하루가 모여 일상이 되고 그 일상이 쌓여 당신의 인생이 되는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1% Better Ephemera
이페메라는 지속 가능함을 추구합니다. 이는 ‘이페메라’라는 말의 의미인 ‘하루살이, 수명이 아주 짧은 것’과는 정반대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쓰임을 다한 물건이 여럿 모여 수집품이 되는 것처럼 아주 작은 노력이 조금씩 쌓여 지속 가능한 내일이 됩니다.이페메라는 환경친화적인 사탕수수 컵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제품 포장에도 사탕수수 소재를 활용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동 1층
02-3409-5971
인스타그램 @ephemera.seoul


÷ 글월 geulwoll
제비가 전하는 행운을, 제비에게 도래한 위기를 나누다

‘글월’은 편지를 높여 이르는 우리말입니다. 글월은 편지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며 잊혀가는 편지 문화를 동시대의 문화로 만들기 위한 즐거운 시도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1% Better geulwoll
글월에는 행운을 전하는 제비 편지지가 있습니다. 글을 쓰는 면에는 편지를 문 제비가 있고, 종이를 반 접으면 하트를 문 제비가 나타납니다. 편지를 쓰고 검은 날개가 달린 봉투에 넣어 받는 이에게 사랑과 행운을 전하세요.

예로부터 이 땅의 사람들은 제비를 감각과 신경이 예민하고 총명한 영물이자 길조로 여겼습니다. 집에 제비가 들어와 보금자리를 틀면 좋은 일이 생길 조짐으로 믿었고, 지붕 아래 안쪽으로 들어와 둥지를 지을수록 좋다고 여길 만큼 제비에게 친밀감을 느꼈습니다. 갑자기 웬 제비냐고요? 제비는 어느새 멸종 위기에 처한 새로 서울시 보호 야생 생물종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사라지지 않으려면 우리의 관심이 필요해요!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2호
웹사이트 www.geulwoll.kr
인스타그램 @geulwoll.kr


– 이예하 yiyeha
포장을 빼고, 이로움을 심다

이로울 이(利)/심을 예(藝)/크게 열릴 하(閜). 이예하는 오래된 물건을 바라보는 낡은 시선을 바꿉니다. 과거의 현재의 접점에서 새로이 열리는 사유의 시간이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로 공예품과 앤티크 제품의 아름다움이 일상 더 가까운 자리에 머물게 합니다.

1% Better yiyeha
이예하는 제품을 포장할 때 완충재를 사용하지 않고 세탁과 재사용이 가능한 면주머니에 담은 뒤 인센스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 황동 홀더를 달아 드립니다. 이러한 기존의 노력에 더해 이번 행사에서는 포장 보상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께는 홀더 없이 일정 금액을 보상해 드립니다. 가지고 계시던 기존 홀더를 가져오시는 분께도 개당 일정 금액을 보상해 드립니다.이예하는 그 홀더들을 수거해 새로 폴리싱 작업을 한 후 재사용하고자 합니다. 황동 홀더는 기본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지만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탄소를 잠시라도 줄여보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3호
인스타그램 @yiyeha_


× 한아조 hanahzo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변화에 자투리 비누 조각을 곱하다

한아조는 모든 이의 휴식 시간을 더 온전한 순간으로 만드는 데 집중하는 욕실 용품 브랜드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고려하며 온전히 나만의 시간에 함께할 것들을 고민합니다.

1% Better Hanahzo
잘 커팅해 보기 좋은 비누를 만들 때면 꼭 함께 만들어지는 자투리 비누들이 있습니다. 단지 모양새가 투박할 뿐, 자투리 비누 역시 풍성한 거품을 내는 온전한 비누입니다. 한아조는 이 자투리 비누의 소중함을 특별하게 소개합니다. 끝까지 쓰고 싶지만 너무 작아져 사용하기 힘든 자투리 비누들을 한아조로 데려와 주세요. ‘형타기’로 결합해 세상에 하나뿐인 비누로 만들어 드립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4호
02-3785-0120
웹사이트 hanahzo.com
인스타그램 @hanahzo


× 오이뮤 OIMU
과거와 현재의 시대정신을 곱하다

오이뮤는 2015년부터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자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시대정신을 갖고 과거와 현재의 가치를 잇는 디자인 활동을 하며, 다양한 인쇄 매체와 제품/공간/전시/출판 등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1% Better OIMU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구조한 동물을 모델로 디자인한 제품으로 수익금의 10%를 유기 동물을 위해 기부하는 털지우개, 선향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분의 향 가루를 모아 만든 향분낭, 하루가 지나 제 할 일이 다 끝난 신문지로 제작한 뉴스페이퍼 인센스 홀더까지, 오이뮤에 지속 가능함을 곱하는 다양한 제품을 모아 소개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5호
웹사이트 oimu-seoul.com
인스타그램 @oimu_


× 셀렉트 마우어 select mauer
일상 물건에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곱하다: 마우어 할머니의 파이 이야기

셀렉트 마우어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물건을 다룹니다. 아름답고 유용한 물건을 찾아 소개하고 더 나은 선택을 제안합니다. 작은 사물과 함께 의미있는 경험과 좋은 기억을 나눕니다.

1% Better select mauer
한국에서도 비건은 점차 익숙한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건 식생활을 경험할 기회가 드문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 행사는 비건이 낯선 이들을 위한 시간이자 지속 가능한 삶을 바라는 모두를 위한 시간입니다. 셀렉트 마우어는 성수동에 있는 비건 베이커리숍 홀썸(Wholesome)과 협업해 지속 가능한 식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합니다. 특히 가상의 인물인 ‘마우어 할머니’를 페르소나로 설정해 다채롭고 즐거운 이야기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맛있는 한 입으로 지속 가능한 매일을 만들어 가는 건강한 이야기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6호
블로그 blog.naver.comselectmauer
인스타그램 @select.mauer


+ 요안나 YOANNA
일상의 작은 물건들로 단단한 마음가짐을 더하다

요안나는 여러 작은 물건으로 일상의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 줄 편집숍입니다. 잠시동안 또는 오랫동안 간직하게 될지도 모르는 작은 물건들로 각자의 추억과 동심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하고 싶습니다.

1% Better yoanna
요안나에서 판매 중인 다이어리, 체크리스트, 플래너 등을 활용해 막연하게 여겨지던 환경에 대한 마음가짐을 더 단단하게 하고, 작은 실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습관들을 제안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관련 제품을 모아 조금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진열하고, 환경에 관한 이야기와 생각들을 기록한 활용 예시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다짐을 더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SEOUL A307호
웹사이트 www.yoannashop.com
인스타그램 @yoanna_shop